티스토리 뷰

벤츠의 새로운 4도어 쿠페 모델인 벤츠 amg gt!! 원래 고성능 차량이 나오면 여론을 물론이고 언론에서도 아주 난리도 아닙니다. 내가 탈 차도 아니고, 내 차가 될 일도 없는데 10년은 내 차였던 것처럼 열성적으로 홍보를 하고 나서죠. 아마 자동차를 좋아하는, 그리고 궁극의 속도감을 좋아하는 수컷의 감성이 그대로 들어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벤츠 amg gt가 나오고 나서도 그런 여론들이 들끓었고 그 와중에 벤츠 amg gt에도 다양한 별명들이 붙곤 했어요. 그 별명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거리의 스포츠카였습니다.

 

벤츠 amg gt는 말 그대로 거리의 스포츠카입니다 벤츠 amg gt는 벤츠 본사에서만 인정을 하지 않고 있고, 벤츠 외에는 우리 모두 다들 알다시피 포르쉐 파나메라를 직격하기 위해 나온 차량입니다. 그리고 단언컨대 포르쉐 파나메라는 벤츠 amg gt 이후로 휘청거리고 있어요. 포르쉐는 본래 특정 수요를 충족시키는 능력은 아주 뛰어난 브랜드이지만 그것을 넘어서 대중성을 가지기는 상당히 애매한 브랜드거든요. 그래서 포르쉐 파나메라도 보고 있으면 그 디자인이 참 애매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좀 호불호가 있는 디자인이거든요.

 

 

그런데 확실히 벤츠는 대중적인 브랜드이기 때문에 먹히는 디자인을 잘 뽑아요. 그거 하나는 인정을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벤츠 amg gt는 벤츠 고유의 모델이라기 보다는 메르세데스-AMG라고 하는 고성능 모델을 개발하는 서브 브랜드에서 나온 차량이에요. 하지만 AMG에서 만드는 차량이라는 것이 본래 있던 벤츠의 차량을 기초로 해서 튜닝을 하는 방식으로 제작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벤츠의 디자인 DNA를 그대로 가지고 있죠.

 

물론 벤츠 amg gt는 메르세데스-AMG에서 만드는 독자적인 브랜드입니다. 보통은 벤츠의 각 모델을 바탕으로 튜닝을 해서 벤츠 S63 같이 S클래스의 서브 모델로 내놓는 등의 예시가 일반적인데, 벤츠 amg gt는 아예 기획부터 메르세데스-AMG에서 시작을 했고 거기에서 개발해서 내놓은 모델이라는 것이 차이가 큽니다.

 

 

본래 벤츠 amg gt2도어 쿠페로 나왔찌만 이제 4도어 쿠페를 내놓고 파나메라를 정조준하고 있어요. 2도어 쿠페는 뒷좌석을 버리고 2인승으로 사용하는 느낌이 강한 차량인데 반해 4도어 쿠페는 쿠페이지만 세단처럼 사용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 4인승 내지는 5인승 세단의 루프를 깎는데 일반 패스트백보다 더 가파르게 깎은 쿠페느낌의 세단이라고 하는 것이 정체성에 더 가깝죠. 이를 두고 정리를 잘하는 사람들은 거주성을 높인 쿠페라고 하던데 저도 이런 식으로 정리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살짝 들기도 합니다.

 

벤츠를 좀 안다고 하는 분들이 이 지점에서 한 가지 질문을 던집니다. ‘이미 벤츠에는 CLS라는 4도어 쿠페가 있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그리고 CLSAMG 서브 모델이 있습니다. CLS AMG만 해도 4도어 쿠페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텐데 왜 벤츠는 벤츠 amg gt를 내놓았을까? 그 이유는 너무 간단합니다. ‘CLS만으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게 판명이 났으니까요.’

 

 

벤츠 CLS와 벤츠 amg gt를 놓고 보면 그 차이가 보입니다. CLS 같은 경우는 조금 더 벤츠의 세단 같은 느낌이 있는 모델이에요. 디자인이 약간 중후한 느낌, 우아한 느낌이 많이 나는 차량입니다. 반면에 벤츠 amg gt는 앞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거리 위의 스포츠카 같은 느낌입니다.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의 수직적 디자인만 봐도 당장에 씹어 먹을 것 같은 강렬함이 느껴집니다. 그러니 벤츠 CLS로는 잡을 수 없는 고성능을 지향하는 4도어 쿠페 수요를 벤츠 amg gt로 묶어둘 수 있는 거죠.

 

솔직히 벤츠 amg gt 43 가격을 보면 CLS 53 AMG 4매틱+12,300만 원과 거의 차이가 없는 13,600만 원입니다. 벤츠 amg gt 63 가격이 24,900만 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거의 2배의 가격 차이이기 때문에 벤츠 amg gt 63은 진정한 벤츠 amg gt라고 부를 만하지만 벤츠 amg gt 43은 진정한 벤츠 amg gt라고 해도 될까 싶은 애매함이 있죠. 그러나!! 겉으로 볼 때 벤츠 amg gt 43 또한 고성능의 4도어 쿠페다운 면모를 제대로 가지고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벤츠 amg gt 43은 특히 지난해 10월부터 판매가 됐는데 지금 물량이 없어서 팔지를 못하는 순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벤츠 amg gt 43의 수요가 높은 편이고 그 수요는 생각지도 못하는 수요였다고 볼 수 있는 거죠. 수입차 같은 경우는 미리 수요를 예측해서 발주를 넣게 되거든요. 그리고 발주를 넣어도 현지에서 물량이 어느 정도 돌아가는지를 보고 다른 나라에도 모델을 넣어준 뒤에 우리나라에 돌아오는 방식이라서 원래 물량 수급이 원활하지 않기도 하지만 벤츠 amg gt 43 같은 경우는 발주할 때 수요예측이 조금 잘못 됐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만큼 4도어 쿠페는 지금의 대형 SUV와 비슷하게 이렇게 인기가 많을 거라고 생각을 못한 부분이 있어요.

 

그런데 더 놀라운 점!! 요즘 벤츠 amg gt 43패밀리카로 사용하려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겁니다. ‘패밀리카라고 하면 가족이 사용하려는 차량인데 이제 벤츠 amg gt 43 같은 스타일리시한 차량마저도 패밀리카로 이용되는 것이 현실이라는 거죠. 아직 벤츠 amg gt 43은 뒷좌석이 3인승 시트로 돼있는데다 루프가 낮기 때문에 큰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만 애들이 어리다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현장에서 벤츠 amg gt 43을 찾으시는 고객들을 보면 부부가 모두 패밀리카로 벤츠 amg gt 43을 원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다는 거~

 

 

벤츠 amg gt 43은 성능이 그렇게 놀랄 정도는 아니에요. 우선 엔진은 3.0 직렬 6기통으로 출력이 최고 389마력 정도가 나오고, 토크는 최대 51.0kgf.m이라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약 5.0초가 걸립니다. 이 정도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은 아니지만 amg라는 이름이 붙은 것 치고는 그렇게 놀라울 정도로 강렬한 성능은 아니라는 거예요. 다만 4matic+라서 능동적으로 노면에 반응하는 등 주행질감의 차이는 있습니다.

 

amg gtamg gt답게 만들어주는 것은 벤츠 amg gt 63 쪽입니다. 이 차량은 4.0 V8 트윈 터보 엔진에 최고출력 639마력, 최대토크 91.7kgf.m의 괴물입니다. 제로백 3.2초로 거의 3초 만에 100km/h를 찍어버려요. 정속 주행 중에는 실린더 4개는 쉬게 만들 수 있고, 사륜 조향 기본 장착으로 코너링 각도가 아주 작습니다.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장착으로 승차감, 주행 안정성 모두 최상이고요. 사실 벤츠 amg gt라고 하면 43보다는 63이죠.

 

 

그럼에도 벤츠 amg gt 43이 더 인기가 있는 이유? 바로 벤츠 amg gt 43 가격 때문이죠. 벤츠 amg gt 43 가격은 13,600만 원, 63 가격은 24,900만 원인데 벤츠 amg gt 43 가격은 리스전문가 몬스터카와 함께 해서 리스로 하실 때 더 좋은 가격으로 인도 가능합니다.

 

비결은 바로 인맥!! 대한민국에서 인맥 이상 가는 파워풀한 무기가 있을까요? 리스전문가 몬스터카는 국내 공식 딜러사 대다수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실시간으로 프로모션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플러스!! 고객의 견적 문의가 있으면 해당 차량의 가격 비교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톡방에 메시지만 올려서 역으로 경매를 받는 형식으로 최저가를 찾기 때문에 순식간에 최저의 벤츠 amg gt 43 가격을 뽑아낼 수 있는 식이죠. 개인이 딜러사를 찾아다니면서 가격 비교를 하는 것보다 더 빨리 더 정확하게 좋은 가격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네트워크는 바로 캐피털사와의 네트워크!!! 리스는 금융 조건도 아주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리스전문가도 매번 캐피털사와 협업을 하게 되는데요. 이게 길어지다 보니 그냥 파트너십을 맺어버렸습니다. 가장 좋은 금융조건을 제시하는 곳과 바로 연결이 되고 승인 절차도 더 간단하게 만들어드릴 수 있어요. 벤츠 amg gt 43 가격? 리스전문가 몬스터카와 함께라면 무조건 최저로 갑니다. 믿고 맡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