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왜 유럽은 디젤차를 사랑하게 됐을까? 유럽에서 디젤 세단이 많이 나오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유럽이 디젤차를 사랑하게 된 이유는 연비때문이라거나 과거 1, 2차 세계대전을 거치면서 디젤 쪽으로 엔진 기술이 발달하게 됐기 때문이라고 추측을 하는데요. 사실은 유럽에서 디젤차가 발달하게 된 이유, 바로 환경때문이었습니다.

 

 

지금은 디젤 엔진인 환경오염의 주범처럼 여겨지지만 과거에는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방편으로 디젤 자동차에 보조금까지 지원이 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같은 거리를 달릴 때 가솔린보다 디젤 엔진이 이산화탄소를 덜 배출하기 때문인데요. 그 사실은 지금도 변함이 없지만 디젤 엔진이 질소산화물을 더 많이 배출한다는 것이 최근에 밝혀지면서 미세먼지의 주범으로 이야기 되고 있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그래서 질소산화물 배출을 줄이는 연구를 많이 하고 있는 거고요.

 

결론! 유럽에서 디젤 자동차가 인기가 있었던 것은 디젤 엔진을 잘 만들어서가 아니 1990년대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서 디젤 자동차를 선호했기 때문입니다. 당시에는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서 디젤 자동차에 지원을 했다고 하니 참 아이러니한 일인 것 같아요.

 

 

그런 아이러니함 속에서 오늘의 모델을 한번 소개를 시켜 드려볼게요. 오늘은 제가 아주 좋아하는 차량! 이 차가 바로 최고 가성비 차량이라고 생각해마지 않는 바로 그 차량! 벤츠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입니다. 이 차가 좋은 이유 지금부터 아주 간략하게 설명을 드릴게요.

 

벤츠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의 가격은 7,390만 원입니다. 그런데 이 차량이 바로 익스클루시브잖아요? 그래서 좋다는 겁니다. 일단 이 차량이 좋은 점 첫 번째가 바로 익스클루시브라는 점이에요. 벤츠도 이제는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 정말 다양한 스타일로 차를 내놓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벤츠다운 디자인이 바로 익스클루시브형 디자인입니다.

 

 

e클래스는 가장 대중적인 모델이기 때문에 참 다양한 디자인으로 차를 내놓고 있어요. 일단 젊은 그대 잠 깨우는 아방가르드 디자인이 있죠. 아방가르드라는 게 본래 1900년대 초반에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예술운동으로 기존의 개념들을 해체하는 데 주력하는 운동이었습니다. 흔히 전위예술이라고 하는 것을 아방가르드라고 하는데 이것처럼 벤츠 e클래스의 아방가르드도 기존의 벤츠가 가진 올드한 이미지를 깬다는 뜻이에요. 그런 만큼 젊은 층의 디자인 감각을 많이 살리는 데 지향점을 두고 있죠. 그런데 뭐 그렇다고 해도 아방가르드라는 게 나온 지가 꽤 됐으니까 지금의 젊은이에게는 이미 아방가르드가 더 이상 아방가르드하지 않다는 것이 함정~

 

그 다음에 amg line 있습니다. 이게 요즘 가장 인기가 많아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언론에서 기사를 쓰는 방향을 보면 amg line은 망했다는 식의 표현이 많았습니다. bmwm팩은 자리를 잘 잡았는데 그 반면에벤츠의 amg 스타일은 벤츠 오너들에게서 외면 받고 있다는 식으로 비교 대상이 되곤 했거든요. 그런데 벤츠도 메르세데스-amg를 본격적으로 론칭하고 진짜 물량으로 밀어붙이면서 오히려 amg를 스포츠카 느낌으로 브랜딩하고 나서는 amg line도 인기를 많이 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amg gt가 거의 포르쉐 911급의 대우를 받기 시작하면서 amg line에 대한 이미지도 좋아졌죠.

 

 

그러나!!! 역시 벤츠라고 하면 저는 익스클루시브 스타일인 것 같아요. 그럼 익스클루시브 스타일이 뭐냐? 간단합니다. 벤츠 s클래스예요. 벤츠 s클래스의 상징은 역시 방패모양의 그릴입니다. 과거 중세 시대에 자주 쓰였을 법한 디자인의 그릴, 그리고 마치 귀족의 문양처럼 작지만 도도하게 솟아 있는 삼각별 엠블럼까지!!! 벤츠 s클래스의 프론트는 내세우지 않지만 드러나 있는 디자인이 매력인데 그걸 그대로 따서 벤츠 e클래스에 가져다 놓은 것이 바로 익스클루시브입니다. 벤츠 e클래스의 익스클루시브는 s클래스의 디자인과 너무 구분이 안 돼서 s클래스의 오너들이 열 받아 한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여기까지가 익스클루시브에 대한 설명이고요.

 

그럼 어떤 디자인이 가장 좋을까요? 아방가르드? 좋습니다. amg line? 저도 좋아해요. 하지만!! 진짜 내가 벤츠를 탄다고 하면 겉에서 볼 때에 가장 매력적인 차량은 역시 익스클루시브의 중후함이라는 거예요. 무엇이든 원조, 오리지널이 가장 좋은 것처럼 벤츠 e클래스 중에서도 익스클루시브가 가장 좋아요. 그런 익스클루시브 중에 가장 저렴하게! 7천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벤츠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입니다. 그런 점에서 저는 벤츠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를 진짜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디젤이라서 꺼려진다?’ 여기에 대해서도 할 말이 꽤 있습니다. 일단 벤츠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에는 벤츠의 차세대 디젤 엔진인 OM654가 장착이 됐습니다. 이 엔진은 디젤 엔진의 기술을 한 번 더 개량한 엔진으로 일컬어집니다. 무엇이 달라졌느냐? 일단 가벼워졌어요. 그리고 효율을 더 높였습니다. 기술적인 내용은 굳이 설명을 드릴 이유는 없을 것 같고, ‘가벼워졌으며 효율도 더 좋아졌다.’는 정도만 아셔도 될 것 같아요. 그래서 원래 이산화탄소를 적게 배출하는 엔진이었는데 이제 더 그런 엔진이 됐습니다. 질소산화물 문제도 당연히 해결이 됐고요.

 

그리고 연비!! 디젤의 백미는 바로 연비입니다. 디젤 연비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같은 급의 가솔린과 비교를 하면 차량의 가격이 비싸서 연비로 자동차 가격 차이를 메우려면 3~4년은 걸린다고 하는 이야기 많이 합니다. 그런데 그것도 역시 체감으로 살펴야 해요. 일단 벤츠 e클래스에서 익스클루시브를 사려고 하면 e300 아니면 e220d입니다. 그 중에서는 e220d가 더 싸요. e250은 익스클루시브 없습니다. 그러면 자동차 가격도 싸고, 연비도 쌉니다. 그리고 연비 같은 경우는 실연비가 고속주행을 많이 할수록 연비가 더 좋게 나와서 리터 당 15km 정도는 나옵니다. 벤츠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의 연비는 스펙에 나온 것보다 더 좋아요.

 

 

e300e220d 보다 월등히 뛰어난 엔진을 가지고 있다? 그걸 과연 인식할 수 있을까요? e220d 엔진은 2.0 I4 터보 디젤 엔진으로 최고출력 194마력, 최대토크 40.8kgf.m의 모델입니다. 제로백은 7.3초 정도가 나오는 모델인데요. e3006.3초로 훨씬 가속성능이 좋은 모델이기는 합니다만 일상에서 이 둘의 차이를 느끼시는 분이라서 e220d보다 e300이 좋다고 하시는 분은 솔직히 돈 더 쓰셔서 e450으로 가셔야죠. e300e220d는 유의미한 차이가 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진동과 소음! 이 부분은 제가 솔직한 말로 디젤 자동차가 싫은 분은 피하셔야 합니다. 디젤 엔진이 가솔린보다 진동과 소음이 특히 심하다고는 할 수 없어요. 디젤 엔진도 커먼레일 방식이 도입되면서 연료분사를 쪼개서 할 수 있게 되고, 또 분사량을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게 되면서 확실히 엔진의 진동과 소음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런데 많이 줄었다고는 해도 여전히 디젤과 가솔린의 차이는 있어요. 이 차이는 개인적으로 견딜 수 있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주 작은 진동의 차이도 인식을 하고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있고 트럭을 타도 아무렇지 않은 분들이 있거든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시승을 해보고 아이들링 시에 진동과 소음을 직접 겪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겪어보고 절대 안 되겠다 싶으신 분은 이걸 타시면 안 돼요.

 

 

벤츠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는 7천만 원대의 모델 중에서 가장 옵션도 탄탄하고 성능도 좋고 경제적인 모델입니다. 그건 확실해요. 그리고 이 모델, 리스전문가 몬스터카에서 정말 좋은 리스 조건으로 풀어 드립니다. 전국 방방곡곡 제휴 딜러사에서 제일 좋은 특가 모델 섭외하고!! 파트너십 맺은 캐피털사 탈탈 털어서 금융 우대 받아서!! ‘, 진짜 이 가격에 내가 벤츠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를 산다고?’ 싶은 가격으로 조건 만들어 드릴게요. 아래 링크 클릭 하시고 견적 문의하시면 바로 끝! 전담 카매니저가 모든 것을 매끄럽게 해결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