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경쟁상댁가 BMW X3나 볼보 XC60, 벤츠 GLC 등과 경쟁을 하는 급인데요. 가격대는 그 정도고 크기로 보면 벤츠 GLA와도 솔직히 비빌 수 있는 수준이기는 해요. 이 정도면 대충 어떤 급인지 감이 오시죠? 여성분들이 타기 좋고, 젊은 분들이 생애 첫 차로 타기에도 좋은 차량입니다. 귀엽고 깜찍한 외모라 짱이죠. 물론 가격대는 좀 나가는 모델이라서 생애 첫 차로 이 차를 타실 수 있는 분이라면? 형님이라고 불러도 무방합니다. 친하게 지내고 싶네요.

 

사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요즘 SUV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프리미엄 SUV’를 표방하는 랜드로버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죠. 워낙에 영국이 귀족의 이미지가 있다 보니까 영국에 근거를 둔 랜드로버도 귀족의 느낌이 솔솔 나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어서 그런지 의외로 국내에서도 벤츠와 BMW만큼이라 랜드로버도 인기가 있어요. 판매량이나 매출에서는 큰 차이가 나지만 인식면에서 만큼은 두 브랜드에 밀리지 않습니다. 특히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판매량에서도 결코 밀리지 않는 저력을 보여주는 모델이고요.

 

 

솔직히 랜드로버가 비싸요. 레인지로버는 혀를 내두를 정도로 비쌉니다. 그리고 레인지로버는 잔고장도 좀 있어서 입고도 잘 돼요. 입고되면 함흥차사라는 것도 유명하고요. 그런데 디스커버리 계열은 솔직히 덜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탄탄하게 만들어져서 나와요. 아마 기사를 보셔도 디스커버리나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뭐가 잘못 됐다는 이야기는 듣지 못하셨을 겁니다. 역시 너무 잘 만들려고 하다 보면 문제가 생기는 것 같아요. 디스커버리는 대충 만들... 그건 아니고! 대충 만드는 게 아니라 덜 복잡하다 보니까 문제가 덜하다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그럼 오로지 가격으로 버티는 모델이냐? ! Nop! ! 다른 건 몰라도 디자인 하나만큼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정말 예쁩니다. 요즘은 미니멀하고 심플한 것이 인기가 많잖아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그런 느낌이 있어요. 막 디테일이 뭐 어떻고 캐릭터라인이 어떻고 이런 이야기는 집어치우고 느낌만으로만 보자고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직선과 곡선이 어우러지는 비율이 진짜 딱 좋아요. 너무 유려한 곡선으로 나온 X4같은 소프트한 디자인도 아니고, 그렇다고 각지게 나온 G바겐 같은 아재 느낌도 아니죠. 박시한 형태이기는 하지만 약간 일본의 작은 박스형 차량의 프리미엄 버전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 일본st.의 디자인을 좋아하는 여성분들이 특히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그런 적절한 비율과 심플한 실루엣을 정말 좋아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팬층 중에 젊은 여성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젊은 여성분이거나 나이대가 좀 있으셔도 젊은 감성을 가진 여성분들이거나, 이런 분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모델입니다.

 

주행 성능은 솔직히 적당한 수준입니다. 막 힘이 세고 날뛰는 모델은 아니에요. 디젤은 150마력, 180마력 두 가지가 있고요. 가솔린은 250마력 모델이 있는데 디젤 180마력 모델은 좀 시원한 주행의 맛이 있고, 가솔린도 괜찮은 편인데 그렇다고 막 대박이라는 느낌의 주행은 아닙니다.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한 모델도 아니고요. 그런데 일상을 보내는 데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는 거!! 변속기가 좋아서 주행이 부드러운 점도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오프로드 성능도 강조하고 싶은 부분인데요. 힘 배분이 좋은 질 좋은 사륜구동이라는 점도 그렇고, 도강 능력이나 견인도 좋은 부분입니다. 물론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팬층을 분석을 하면 본격 오프로드를 달릴 일은 거의 없어요. 하지만 빗길이나 눈길, 진흙길에서 언젠가 한번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오프로드 능력에 감사하는 날이 올 거라고 장담합니다. 일종의 보험 같은 거라고 생각하셔도 좋고, 그냥 자랑거리 정도로 생각하셔도 좋지만 잘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부분이죠.

 

실내의 인테리어나 탑승감은 레인지로버와 비교를 하면 실망을 합니다. 하지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납득이 가실 거예요. 그래도 2019년식에서 부분변경을 거치면서 실내 인테리어는 많이 끌어올렸습니다. 전체적으로 인테리어 트림이 레인지로버와도 많이 비슷해졌고, 편의성 같은 부분도 많이 올라왔어요. 경쟁 상대와 비교를 하면 절대로 밀리지 않는 수준이 됐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물론 가격대에 비하면 부족하다, 이런 생각을 하실 수도 있는데 랜드로버의 이름값도 생각을 하셔야죠.

 

 

승차감 부분도 아쉽기는 해요. 1열은 큰 문제는 없습니다. 오히려 디젤 엔진을 장착하고 있는 모델도 진동이나 소음을 잘 잡았다는 느낌까지 들기도 해요. 하지만 2열은 솔직히 좀 불편함이 있어요. 방지턱을 넘을 때에도 역시 세단과 SUV는 다르구나 이런 생각을 저절로 하게 됩니다. 차가 울렁일 때마다 운전대를 잡아서 고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운전석의 승차감은 괜찮은데 다른 부분은 노면 상황이 안 좋을 때 아쉬움이 들긴 합니다. 이 부분은 감안을 하셔야 하는데 1~2인이 주로 타는 차라는 점을 감안하면 큰 단점은 아닌 것 같아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랜드로버의 오너라는 자부심입니다. 사실 이것 때문에 타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국산 SUV도 좋은 것들이 나왔지만 국산으로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벤츠나 BMWSUV는 솔직히 X5GLE 이상은 돼줘야 벤츠, BMW라는 느낌이 있어요. 하지만 랜드로버는 디스커버리 스포츠만 돼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그래서 SUV는 사고 싶고, 남들과 같은 것은 사고 싶지 않은 분들이 가장 먼저 눈독을 들이는 것도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고, 돌고 돌아 종착점이 되는 것도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입니다. 결론은? 사고 싶으면 사야 하는 모델이라는 거!

 

 

그럼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프로모션에 대한 얘기도 본격적으로 해볼게요. 지금은 2019년식이랑 2020년식이 동시에 진행이 되고 있는 상황이라서 이 부분 유념하셔야 하고, 프로모션 이야기도 나눠서 설명을 드려볼게요. 물론 유동적인 부분은 항상 있다는 것을 알아두셔야겠죠?

 

2019년식 같은 경우는 프로모션이 꽤 좋은 편이라서 빨리 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솔직히 이 부분은 문의를 주시는 그 순간 다시 알아봐야 해요. 이 글을 쓰고 있는 상황에도 아직은 연결이 가능한데 여러분이 글을 읽는 타이밍이 다 다르니까 19년식 재고는 다시 한 번 살펴봐야 하는 점 양해 부탁드리고요. 대신 원하시는 부분 빠르게 알아봐드릴 수는 있습니다. 그건 걱정 놓으셔도 돼요.

 

 

2020년식은 2019년식이랑은 차이가 없어요. 트림에는 차이가 없이 거의 같은 차량이라고 보면 되고, 새로 들어오는 모델인 만큼 가솔린 모델까지 충실하게 재고가 들어와서 출고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재고 같은 경우는 딜러사마다 재고가 달라요. 그래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프로모션을 비교할 때는 물론이고 빨리 출고를 하고 싶을 때에도 역시 딜러사마다 상황이 어떤지를 잘 파악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비교가 어려울 때는 대신 비교를 해드리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도 나쁘지는 않죠?

 

예를 들어 리스전문가 같은 경우는 전국 딜러사 대다수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거든요? 그래서 견적을 문의하면 한 딜러사에서 알아보는 게 아니라 여러 군데의 딜러사에서 재고를 파악하고, 가격 현황,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프로모션까지 알아봅니다. 그런데 이걸 알아보는 시간이 진짜 순식간이라고 보시면 돼요. 요즘 깨톡 단톡방이 워낙 잘 돼있잖아요?

 

 

리스 금융 조건 같은 경우도 캐피털사와의 파트너십을 활용해서 좋은 조건을 알아봐드리는데요. 모든 캐피털사와 다 네트워크가 돼있고요. 요즘에는 시국이 시국이니 만큼 서로 유치하려고 노력을 많이 하는 편이라 상황에 맞춰서 차이는 있지만 평소보다는 조금 더 괜찮은 조건에서 진행하실 수 있다고 봅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같은 경우 화이트와 그레이 색상이 잘 나가요. 그래서 딜러사마다 이 색상으로 많이 재고를 보유하려고 하는데 그래도 잘 나가니까 빠르게 빠지는 편이고요. 원하는 조건으로 빨리 진행을 하고 싶으신 분이 있으면 전문가를 찾으시는 걸 무조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