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SUV라고 하면 당연히 디젤을 선택해야 하는 시대가 있었습니다. 디젤 엔진이 상대적으로 토크가 좋아서 커다란 차체를 운용하는 데 더 장점이 있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제는 디젤 엔진 대신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유야 많죠. 가솔린 엔진의 기술 발전으로 디젤 못지않은 힘을 낼 수 있게 됐고, 디젤 엔진은 몇 차례 사고도 친 적이 있고, 배출가스 문제 때문에 규제도 심합니다. 이런 일련의 이유들 때문에 디젤 모델의 이미지가 안 좋아진 것이 가장 큰 원인인 것 같아요. 어쨌든 결론은!! 이제는 SUV도 가솔린이라는 거!!

 

그래서 bmw x6 40i의 출시가 정말 반갑습니다. 가솔린이 씨가 말라있는 대형 SUV 라인에!! 그것도 스타일이 좋은 bmw x6의 라인업에 가솔린 모델이 올라왔다는 것은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마 이미 bmw x6 40i가 나온다는 소식을 접하고 다른 쪽은 쳐다보지도 않고 바로 이 모델만 기다려오신 분들도 적지 않을 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콘텐츠!! bmw x6 40i를 사기 전에 딱 이건만 알아두면 된다!! 지금부터 시작~!

 

 

디자인에서 뭐 bmw x6 디자인은 다 아시니까 진짜 특징적인 것만 알려드릴 거예요. 키드니 그릴이 밍숭맹숭한 스타일이 아니라 SUV 전용의 육각형 그릴로 들어갔다는 건 다들 잘 아시죠? 여기에 하나 더 아이코닉 글로우가 들어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아이코닉 글로우(Iconic Glow)라는 것은 상징적인 발광이라는 뜻으로 아이코닉이라는 것은 아이콘이 된이라는 뜻으로 이해하시면 편해요. 그러니까 발광은 발광인데 보통 발광이 아니라 이 시대의 아이콘이 될만한 발광이라는 거죠. 이런 걸 보면 항상 떠오르는 것! 이름 하나는 잘 붙인다는 겁니다.

 

실제로 아이코닉 글로우 키드니 그릴은 그냥 그릴에 불 들어오는 거예요. 상단에 LED로 불이들어오는데요. 이름이 너무 휘황찬란해서 거리감이 있지만 그냥 불만 보면 정말 멋있습니다. 약간 콧구멍으로 숨 불어 넣는 것 같은 느낌이 좀 들기도 하는데, 드래곤의 숨결 같은 느낌도 있고 좋아요.

 

가까이 다가가면 저절로 잠금이 해제되면서 키드니 그릴에서 불이 들어오고 bmw x6 40i에 탑재된 레이저라이트가 함께 켜지는데요. 이게 진짜 감동입니다. 약간 내 존재 자체가 인정받는 느낌?? 길에 딱 BMW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차가 꽤나 멋있어요. 속으로 누구 차지?’하고 생각하고 있는데 내가 딱 오는 겁니다. 그리고 내가 가까이 가자 불이 확 켜지는 거죠. 이런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역시 럭셔리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레이저 라이트는 아시다시피 현존하는 최고의 광원입니다. LED 이상의 기능성을 보여주는데요. 몇 배 이상 밝기다, 몇 미터를 더 밝혀준다 이런 이야기를 아무리 들어도 감이 안 오잖아요? 그냥 한 가지입니다. 어디에서 무슨 전조등(/하향등)을 봤든 가장 최상의 불빛을 보여줍니다. 84개의 LED로 뭐 어댑티브니 어쩌니 해도 레이저 라이트 못 따라와요. 항상 역사적으로 봐도 새로운 광원이 나오면 가장 먼저 도입해서 사용하는 게 BMW입니다. 이런 건 약간 브랜드마다 DNA 같은 게 있나 봐요? 찾아보시면 할로겐 등이나 LED니 하는 것들도 다 BMW에서 먼저 도입을 했습니다. 이번에도 빛은 bmw x6 40i가 최고라고 짚고 넘어갈게요.

 

측면에서 가장 존재감이 있는 것은 bmw x6 40i21인치 휠입니다. 30d20인치가 들어가있지만 bmw x6 40iM50d21인치로 들어갔죠. 이런 부분에서 확실히 좀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쿠페형의 루프라인이 들어가 있고, 캐릭터 라인도 뒤로 갈수록 점점 말려 올라가는 형상이라 전체적으로 슬림한 느낌이 있죠. 이런 설명은 뭐 x6라면 당연히 따라 붙어야 하는 설명이라서 별로 특별할 것도 없어요.

 

이번 bmw x6 40iM 스포츠 패키지(M)으로만 나오기 때문에 휠의 디자인이나 전면, 후면의 범퍼 등은 모두 M팩으로 적용이 됐습니다. 휠 같은 경우는 스포크가 5개가 있는데 Y자형의 스포크가 있죠. 멋있습니다. 휠은 근데 다 멋은 있는 것 같아요. 저마다 디자인이 특이해서 차이가 있는 거지 BMW에서 내놓은 휠은 안 예쁜 것은 아직은 못 본 것 같습니다.

 

 

후면부에는 특별하게 느껴지는 게 좌우의 에어덕트입니다. 휠로 들어오는 바람이 뒤로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한 이 디자인은 성능을 높여주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고성능의 이미지를 주기 위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게 있음으로써 차량이 확실히 좌우로 넓어 보이기는 해요. 그리고 약간 얄쌍하기는 하지만 테일 게이트 위쪽으로 다운포스를 줄 수 있는 리어 스포일러가 살짝 올라와 있습니다. 주행에 엄청난 도움을 준다기 보다는 있어 보이는 느낌을 많이 주죠.

 

그리고 이건 bmw x6 40i만 그런 게 아니라 bmw x6 전체에 해당하는 내용이기는 한데 bmw x6가 진짜 정말로 지극히 개인적이기는 하지만 뒤태가 너무 잘 나왔습니다. 6GT부터 약간 곡선 처리하고 볼륨감을 주는 게 예사롭지 않다는 생각은 있었거든요? 그런데 진짜로 곡선을 잘 챙겨 넣어서 너무 괜찮아요. 원래는 엉덩이 쪽은 사람들이 거의 신경을 안 쓰는데 이게 디자인이라는 게 돌고 도는 거라 전부 힘주고 나면 나머지 남은 부분에도 힘이 들어가기 마련인데 BMW는 후면부의 엉덩이 볼륨을 정말 제대로 준 것 같아요.

 

실내는 역시 X5와 똑같습니다. 맨날 bmw x6 이야기를 하면 실내는 x5와 똑같다는 이야기만 해요. 기사들도 다 그렇더라고요. 한 번씩 리뷰를 할 때마다 다른 곳은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를 참고를 하기도 하는데 죄다 ‘bmw x6의 실내 디자인은 이미 선보인 bmw x5와 큰 차이가 없다.’로 시작해요. 사실이 그렇기는 하지만 x5를 유심히 보지 않은 분들은 다시 x5를 찾아봐야 할 판입니다. 그게 싫어서 제가 간략하게나마 알려 드릴게요.

 

 

일단 도어부터 보면 도어 트림에 천연가죽이 들어가고 모델에 따라서 카본 파이버를 사용한 것도 있습니다. 위아래 투톤으로 들어가서 일단 멋있고요. 하만 카돈 스피커가 들어가 있어서 일단 먹어주는 음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수석을 운전석에서 조절할 수 있는 것도 편하고 운전석을 22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는 것도 꽤나 반갑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당연히 M팩 스타일입니다. M팩 스타일의 운전대는 xLine과 생각보다 그렇게 큰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요. 잡아보시면 좀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아예 스포츠카를 타보지 못하신 분들이 짐작을 할 수 있게 이야기를 하면 림의 두께가 두꺼워서 살짝 오락실에 운전하는 게임 있잖아요? 그 게임의 운전대처럼 생겼습니다. 묵직하게 잡히고 휙휙 돌아가서 정말이지 이 운전대만 잡고 있으면 나도 카레이서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실제로 bmw x6 40i의 주행 성능은 누구나 카레이서로 만들 수 있는 주행 성능입니다.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사람들은 SUV라고 하면 당연히 디젤이어야 한다고 생각을 했어요. 당시에는 바디 온 더 프레임 방식의 SUV가 많아서 차가 무겁기도 하고 웬만한 힘으로는 차에 끌려 다니다가 퍼지는 게 고작이었죠. 하지만 이제는 모노코크 방식이 대세라서 차도 가볍고 가솔린도 힘이 좋아요. 이걸 이론으로만 알고 있는 분들은 bmw x6 40i의 페달 한 번 밟으면 게임 끝입니다.

 

 

솔직히 bmw x6 40i 주행 성능을 두고 이렇다 저렇다 말 많은 분들은 직업상 수입차를 많이 타시는 분들 뿐이에요. 이번에 처음으로 bmw x6를 타신다고 하는 분들은 bmw x6 40i의 주행에서 단 1도 불만을 찾지 못할 겁니다. 3.0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이 장착이 됐고 최고출력은 340마력이니 뭐니 이런 이야기 들을 필요도 없어요. 단 한 마디면 됩니다. bmw x6 40i를 타고 국내 어디를 가도 답답함을 느낄 곳은 단 한 곳도 없습니다.

 

bmw x6 40i에 대해서 마지막으로 알아두어야 할 것은 바로 가격! 이 차량은 약 12천 정도 하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실전 단계에 들어가면 가격은 분명 차이가 나요. 할부로 하시든 리스로 하시든 전문가와 함께 하는 게 상책입니다. 어차피 리스전문가도 딜러사와 다 제휴가 돼있기 때문에 개별 딜러사로 가시는 것보다 여러 딜러사의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는 리스전문가가 더 편하실 겁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견적 문의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