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uv를 예술의 경지에 올려놓았다고 평가 받는 쿠페 스타일의 suv!! 시중에는 수입차를 중심으로 쿠페 스타일의 suv가 진짜 많이 늘고 있습니다. 세그먼트별로 하나씩 나오고 있을 정도로 성공한 스타일이 됐는데요. 그중에서도 쿠페 스타일이 가장 어울린다고 평가 받는 모델, bmw x4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거예요. 특히 bmw x4 가격을 많이 궁금해 하시는 만큼 그 부분도 빠지지 않고 프로모션은 어떤지, 어디가 할인율이 좋은지도 꼼꼼하게 따져봐야겠죠?

 

쿠페 스타일의 suv의 전반적인 특징을 먼저 알아보죠.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쿠페 스타일의 suv는 디자인을 취하고 실용성을 버린 모델입니다. suv가 공간활용성이 좋기는 하지만 스타일이 나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suv는 아저씨들의 차량이라는 이미지가 있었어요. 아재들이나 타는 차량이 대중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특단의 조치가 필요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루프를 깎아버리는 겁니다. 루프를 깎자마자 suv는 아주 스타일이 좋아졌죠. 그게 바로 쿠페 스타일의 suv가 인기가 있는 이유입니다.

 

 

그런데 루프를 깎는다는 게 suv에는 치명적인 단점이었습니다. suv의 장점 중 하나가 공간성인데 루프를 깎아버리면서 공간이 줄어들기 때문이죠. 루프를 어디에서 깎아내느냐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일단 2열 좌석의 헤드룸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트렁크의 공간도 줄어들게 돼요. suv를 선택하는 많은 분들은 캠핑이나 골프 등의 레저 활동을 위해서 suv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분들에게 공간이 줄어든다는 것은 아주 치명적인 단점이 됩니다.

 

bmw x4가 그저 그런 쿠페 스타일의 suv가 아닌 독보적인 스타일이 되기 위해서는 장점을 최대한 취하고 단점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2020 bmw x4는 확실히 괜찮은 상태로 나왔어요. 2014년에 처음 나왔던 1세대 bmw x4는 부족한 면이 있었어요. x6에서 상당한 인기를 보였고, 원조 쿠페 스타일의 suv를 만들어냈다는 자부심이 있는 bmw였지만 그 인기를 그대로 콤팩트 suv로 가져오지는 못했죠. 하지만 2020 bmw x4 2세대 모델에서는 확실히 장점을 많이 확보했습니다.

 

 

그간 x3라는 콤팩트 suv는 많은 분들에게 소구했습니다. suv가 너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suv의 형태가 실용적이고 맘에 든다고 하는 분들은 많았죠. 그래서 그런 분들이 그나마 조금 작은 bmw x3를 많이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박스 형태의 suv 디자인에 불만인 분들도 있었어요. 그 분들의 수요를 bmw가 그대로 가져오기 위해서는 실용성을 최대한 보장하면서 디자인을 더 아름답게 만들어내는 것은 기본이었습니다. 그리고 2020 bmw x4는 그것을 성공시키면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있어요.

 

사이즈는 살짝 커졌습니다. 길이는 1세대에 비해서 81mm가 늘어났고, (전장 4,752mm), 넓이는 약 37mm 증가했으며(전폭 1,918mm), 높이는 3mm가 줄어들어(전고 1,621mm) 비율은 이전에 비해 훨씬 좋아졌습니다. 실내 공간은 54mm 증가한 휠베이스(2,864mm)로 인해 더 넉넉해졌습니다. 일단 2열의 레그룸은 이전 세대에 비해 더 넉넉해질 것이 보장이 된 셈인데요. 그것에 앞서 비율적으로 바닥에 더 엎드린 좌우로 퍼진 느낌이 있기 때문에 주행의 안정성이 더 높아졌습니다. 쿠페 스타일의 루프로 인해서 다이내믹한 주행도 가능해졌고요. 이제는 2020 bmw x4가 주행의 질감도 장점으로 갖추게 된 것이죠.

 

 

실용성이 줄어드는 단점을 최대한 극복하면서 디자인은 살리는 핵심은 역시 루프의 라인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일단 라인의 아름다움은 경쟁 차량에 비하면 확실히 뛰어난 지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라인의 아름다움에서 중요한 것이 파격적으로 깎아내리면서 얻은 게 아니라는 겁니다. 보통은 파격적으로 라인을 깎아내면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는데 2020 bmw x4는 그렇게 파격적인 라인이 아니면서도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어냈고, 이와 함께 2열 시트의 포지션을 더 낮춰서 헤드룸도 넉넉하게 보장하고 있어요. 루프라인에 신경을 쓴 결과 2020 bmw x4의 장점은 더 커지고, 단점은 더 줄어들었다고 할 수 있죠. 이는 곧 콤팩트한 쿠페 스타일의 suv에 있어서도 진일보한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면, 2열 공간의 전체적인 깊이는 1,016mm로 같은 등급의 차량에서는 상당히 넓은 길이입니다. 이 정도의 레그룸이 나오는 차량은 별로 없죠. 여기에 쿠페 스타일의 suv에서는 보기 힘든 헤드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편의성을 가지고 있다고 보는 거고요. 적재공간 같은 경우도 모든 시트를 다 펴도 525리터의 기본 적재공간이 나옵니다. 여기에 40:20:40으로 분할 폴딩이 되는 시트라서 최대 1,430리터 안에서 다양하게 적재공간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2020 bmw x4는 더 강렬한 디자인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어요. 일단 bmw에서 나타나는 최근의 변화를 그대로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프론트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이전보다 커졌습니다. 애칭으로 콧구멍이라고 불리는 키드니 그릴이 그것인데요. 단순히 커진 것에 불과한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입체적인 디자인이 됐습니다. 그리고 트윈으로 들어간 LED 헤드램프, 수평으로 들어간 안개등 등 조명의 디자인도 다채로워졌어요. 프론트의 디자인은 상당히 조화가 잘 돼있는 모습입니다.

 

2020 bmw x4의 실내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x3와 거의 흡사합니다. 그래서 x3와 별반 차이가 없고, 대신 편의 장치 부분은 조금 확인을 해주실 게 일단 10.25인치에 동급 차량 중에서는 가장 넓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것이 하나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절대 놓칠 수 없는 장점이 바로 hud입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hud)는 국내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옵션이기도 한데 2020 bmw x4는 이전 세대에 비해 hud의 크기가 훨씬 커지고 정보도 많이 담고 있습니다. 상품성이 더 향상이 된 거죠.

 

 

bmw x4 M40d는 하만카돈 로직7이라는 프리미엄 사운드가 들어갔는데요. 이 정도 급의 차량에서는 볼 수 없는 수준의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물론 최상위 트림에만 들어가 있는 것이 아쉬운 부분이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가격이 나가는 값을 합니다. 입체적인 사운드로 콘서트홀을 구현하는 것은 기본이고, 주변 소음을 고려해서 음향을 조절하는 AI 기능도 있어서 최상의 만족을 줘요.

 

최근에는 2020 bmw x4의 라인업에 가솔린이 추가가 되면서 선택권이 더 좋아졌습니다. 30dM40d 등 성능이 뛰어난 디젤 모델은 물론이고 디젤 엔트리에 해당하는 20d 모델도 나왔고, 그 모델보다도 더 저렴한 20i 가솔린 엔트리까지 나와서 2020 bmw x4 가격이 일단 다채로운 라인업을 형성했다는 것 자체로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그럼 2020 bmw x4 가격을 하나씩 볼까요? 20ix라인 모델이 6,460만 원, m 스포츠 x6,690만 원입니다. 20dx라인 6,860만 원, m 스포츠 패키지가 7,160만 원, m 스포츠 x7,210만 원으로 책정이 됐습니다. 30d m 스포츠 x8,680만 원, m40d 9,110만 원입니다. (개소세 인하분 반영 가격)

 

당연하게도 공시된 가격이 실제 bmw x4 가격은 아닙니다. 리스전문가 몬스터카와 함께 하시면 프로모션, 금융 우대 등을 통해서 더 좋은 조건으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몬스터카는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국내에 있는 대부분의 공식 딜러사와 제휴를 맺고 가격 정보는 물론 출고 정보까지 공유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가격 비교가 가능한 구조이기 때문에 좋은 가격으로 연결을 해드릴 수 있다는 것이고요.

 

 

파트너십을 맺은 캐피털사로부터 좋은 금융조건을 형성할 수도 있으니 리스 견적은 확실히 다른 곳보다 저렴할 거예요. 아래 링크로 문의를 주시면 전담 카매니저가 대강의 견적을 보내드리고 1차 상담 후 고객 맞춤형으로 더 정교하고 더 좋은 조건의 견적을 내드릴 겁니다. 2020 bmw x4 가격을 더 만족스럽게! 몬스터카가 책임지겠습니다.